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2 오전 08:16:3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경제 일반

경주시 중부동,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9월 26일
↑↑ 지난 20일 중부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 중부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최정순)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난 20일 중앙시장을 찾아 추석맞이 장보기로 지역상권 살리기에 동참했다.

이날 행사는 중부동장을 비롯한 직원들과 청소년지도위원회 등 15여 명이 참여해 경기침체와 물가 인상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의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고자 마련됐다.

온누리 상품권을 이용해 차례상 준비에 필요한 과일 등 제수용품과 생활용품을 구입하고 ‘우리 전통시장을 이용합시다’라고 적힌 어깨띠를 두르고 시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지역경제 활성화에 동참해줄 것을 호소했다.

상인들은 “추석명절 대목인데도 불구하고 상점가 주변이 한가해 안타깝다”며 “바쁘신 와중에 시장을 찾아주셔서 정말 감사드리며 많은 분들이 전통시장을 이용해 위축된 소비심리를 깨고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정순 중부동장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어려운 경기 속에서 지역경제를 위해 애쓰시는 상인과 시민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 준비는 먹거리와 인정이 넘치는 전통시장에서 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9월 26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