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24 오전 09:02:0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황성동, 소상공인 응원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9월 25일
↑↑ 지난 21일 황성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 황성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양현두)는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지난 21일 황성상점가를 방문해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황성동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을 비롯해 배진석 도의원, 김항규 시의원이 참석해 명절을 앞두고 물가를 살피는 한편, 지역 경기를 활성화하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응원하고자 진행했다.

황성상점가는 인근 대형마트 등이 생기면서 예전만큼 사람들이 북적이진 않지만 현장에서 흥정하는 재미와 정이 오가는 전통시장의 명맥을 소박하게나마 유지해오고 있다.

상인들은 “황성상점가 아케이드 설치공사가 완료되고 쾌적한 환경이 조성돼 감사드리고 오늘 이렇게 시장을 찾아주신 덕분에 활기가 돈다”며 “황성동 주민들의 많은 방문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현두 황성동장은 “전통시장 매출 감소로 상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추석 명절에는 전통시장을 방문하시어 차례상 준비와 함께 정도 나누는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9월 25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