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10 오전 09:24:0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경북남부보훈지청, 청소년 국내 보훈사적지 현장 탐방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9월 18일
↑↑ 청소년 국내 보훈사적지 현장 탐방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김지현)은 지난 16~17일 청소년을 대상으로 ‘국내 보훈사적지 현장 탐방(보훈, 별의 이야기)’을 실시했다.

1박 2일 일정으로 독립문, 서대문형무소, 국립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 대한민국역사박물관 등 생생한 보훈 역사의 현장을 찾아나섰다.

이번 탐방은 전문해설사가 동행하여 스토리텔링이 가능하게 하였고, 탐방 과정에서 참가자 본인이 배우고 느낀 점을 바탕으로 다양한 형태의 SNS 게시물을 업로드하는 등 단순 일회성 탐방에 그치는 것이 아닌, 스스로가 보훈문화를 확산할 수 있는 방안을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실제 참가자들은 “탐방을 통해 조국의 독립을 위한 헌신에 대해 알게 되었다.”, “국가유공자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잊지 않고 나라사랑을 실천하겠다.”등의 소감을 전했다.

김지현 지청장은 “이번 탐방이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국가유공자의 희생과 공헌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갖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 국민 모두가 보훈에 공감할 수 있도록,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9월 18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