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23 오후 04:46:3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도전 골든벨 울려라˝ 경주시, 공무원 대상 ‘청렴! 도전 골든벨’ 개최

- 경주시, 12일 시청 알천홀, 청렴 분위기 조성에 온힘 -
- 반부패 법령 등 공직자가 지켜야 할 법령·상식 출제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9월 13일
↑↑ 12일 경주시청 알천홀에서 열린 ‘청렴! 도전 골든벨’에 참가한 공무원들이 정답을 머리 위로 번쩍 들고 있다.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가 지난 12일 소속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청렴! 도전 골든벨’을 개최했다. 청렴 문화를 확산하고 타 부서 공무원 간 소통을 위해서 마련됐다.

이날 청사 내 알천홀에서 열린 도전 골든벨은 소속 공무원 2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막이 올랐다.

특히 이날 도전 골든벨에는 경주시와 지난 7월 ‘경주 청렴거버넌스’ 협약을 체결한 △경주시의회 △경주국립공원사무소 △국민건강보험공단 경주지사 직원들과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행동강령 등 공직자가 지켜야 할 법령과 일반 상식들이 문제로 출제됐다.

이날 도전 골든벨에 도전한 참가들은 다양한 방식으로 퀴즈를 풀며 청렴에 대해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최종 우승자는 내남면행정복지센터에서 근무하는 새내기 공무원 장정훈 주무관으로, 최후의 1인으로 선정돼 청렴! 도전 골든벨을 울렸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골든벨을 준비하면서 쌓은 청렴지식을 바탕으로 더욱 적극적인 행정을 실천하고, 청렴 마인드를 함양해 청렴 문화 확산에 기여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9월 13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