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23 오후 04:46:3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새마을부녀회 `2023 새마을 여인상 시상식. 새마을여성봉사자 실천대회`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8월 24일
↑↑ 단체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새마을회(회장 손지익)에서는 경주시새마을부녀회(회장 정명숙) 주관으로 새마을지도자경주시협의회(회장 박정원)과 함께 지난 22일(수) 경주 웨딩파티엘에서 “2023 경주시새마을 여인상 시상식 및 새마을 여성봉사자 실천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낙영 경주시장, 이철우 경주시의회 의장, 이동협 경주시의회 부의장, 손지익 경주시새마을회 회장을 비롯해 배진석, 최덕규 경북도의원, 임활, 한순희, 김항규, 최영기, 최재필, 박광호, 정성룡 시의원과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매년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가정이 우리 사회에 미치는 영향과 소중함을 되새겨 보고 사회에 귀감이 되는 여인상을 발굴, 홍보하고 지속적으로 봉사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웃음과 관련된 특강과 새마을여인상 시상, 인사말 순으로 진행됐다.

새마을여인상은 어머니로서, 며느리로서, 아내로서, 새마을 봉사자로서 도리와 역할을 모범적으로 수행하여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는 사람에게 주는 상이다.

새마을여인상 23명이 새마을회장상, 내조상 2명이 새마을부녀회장상을, 경상북도부녀회장상 2명, 30년 새마을기념장 3명, 다문화가족상 3명이 경주시장상을 받는 등 총 33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정명숙 경주시새마을부녀회 회장은 "매년 여성들의 부드러운 리더십과 감수성, 섬세한 배려로 지금 우리 사회가 처해 있는 위험을 이겨 나가기 위해 노력하며 요즘 기후변화에 따른 문제점을 인식하고 탄소중립을 비롯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등 새마을부녀회에서 적극 앞장서 주기를 당부드리며 즐겁게 웃으며 봉사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8월 24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