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30 오전 06:42:0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교육지원청, 현장체험학습 관련 업체와 소통협의회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7월 31일
↑↑ 현장체험학습 관련 업체와 소통협의회 개최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대훈)은 지난 28일(금) 경주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공사. 용역. 물품, 현장체험학습 관련 업체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상생 및 계약 분야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소통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소통협의회는 업체와 소통·공감을 통한 계약 분야 청렴 문화를 확산하고, 계약 관련 업체의 애로사항 및 해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추진됐다.

이날 경주교육지원청은 공사·물품·용역 계약 제도와 경북교육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반부패 청렴 정책 40여 가지를 안내하는 한편, 업체들의 애로사항과 계약 서류 간소화, 전세버스 기초금액 현실화, 공동수급 발주 등 건의 사항을 청취하며 계약 분야 제도개선을 위한 다양한 토의를 진행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업체관계자는 “지난 20여년 간 공사 분야에 종사하였는데 교육지원청에서 소통협의회를 마련하는 것을 보면서 세상이 많이 변했다는 것을 느낀다. ”라며 “현재 상태로도 상당히 만족하고 있지만 이번 기회로 민·관이 더욱 상호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반선자 행정지원과장은 “업체와 교육지원청 간 소통의 부재로 갈등이 생기는 경우가 간혹 있다.”라며 “2021년 소통협의회 때 거론된 내용 중에 실제로 정책에 반영된 사례가 있듯이 오늘 협의회를 통해 논의된 내용들을 적극 검토하여 민·관이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7월 31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