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0-21 오전 11:34:3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새화랑청소년연합, 청소년 캠프 `화랑정신을 찾아서`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7월 22일
↑↑ 청소년 캠프 '화랑정신을 찾아서' 3회차 개최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사)새화랑청소년연합은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그동안 코로나로 어려웠던 대면 모임 경북도 공모 선정 '화랑정신을 찾아서' 3회차가 2박 3일에 걸쳐서 청소년캠프를 열었다.

특히 최근에 청소년들은 함께 캠프를 코로나로 하지 못했는데 캠프를 개최하게 되어 많은 청소년들이 기뻐했다.

모집된 경상북도 청소년 70명과 교사들 20명은 성호리조트에서 짐을 풀고 첫째 날 화랑마을을 방문했다. 죽지랑의 3D 영상을 보면서 화랑의 발자취를 느꼈으며 위층 전시실을 둘러 보았다. 화랑오계의 정신을 이순기 화랑학예사로부터 들으며 화랑정신의 핵심인 임전무퇴를 현대적으로 해석하여 무한도전으로 변환시켜 구호를 외쳤다.

또한 2025년 APEC정상회의 경주유치문구가 적힌 현수막을 들고 단체사진을 찍으면서 힘찬 함성으로 유치를 기원했다.

숙소에 돌아와서는 화랑정신 강의를 듣고 앞으로의 계획을 옛날 화랑들이 임신서기석에 맹세하듯 한반 친구들과 맹세를 나눴다.
↑↑ 2025 APEC 정성회의 경주유치 적극 동참
ⓒ CBN뉴스 - 경주

둘째 날은 힘찬 체조와 함께 하루일과를 시작하였고 오전에는 화랑역사를 배우고 오후에는 화랑의 대표인물인 김유신 장군묘를 찾아 장군의 역사와 정신을 배우고 또 한 번 "2025 APEC 정성회의 경주유치"를 염원하고 적극 동참했다.

이후 삼한통일의 주역인 문무왕, 무열왕, 김유신장군의 영정을 모신 통일전에 가서 옛 화랑들이 삼국을 통일한 것처럼 화랑관창과 김유신장군일대기와 신라의 삼국통일 역사가 담긴 그림을 보면서 남북통일을 기원했다.

행사를 진행하는 사단법인 새화랑청소년연합 박재홍 대표는 "화랑정신을 통해서 많은 청소년들이 충(애국심), 효(효도심), 신(신의,믿음), 용(용기), 인(좋은인성)을 갖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사단법인 새화랑청소년연합은 화랑정신을 현대적으로 계승, 발전시켜 청소년교육, 사회봉사, 국내 및 국제교류, 문화 활동을 통해 국제적 감각을 갖춘 지도자 양성과 지구촌 문제의 실질적인 해결 능력을 갖춘 청소년 지도자 양성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7월 22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