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10 오전 09:24:0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경주시 문화도시사업단, 경주 문화예술 르네상스 `성과공유회. 하반기 사업설명회` 성료

- 경주를 문화예술로 물들였던 행사 공유의 시간 가져 -
- 하반기 경주 문화예술 르네상스도 기대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7월 21일
↑↑ 포스터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재)경주문화재단 문화도시사업단은 ‘경주 문화예술 르네상스 성과공유회 및 하반기 사업설명회’를 지난 20일 경주화백컨벤션센터 2층 회의실에서 성황리에 종료 했다고 밝혔다.

상반기 ‘경주 문화예술 르네상스’ 사업은 경주를 중심권1·중심권2·중심권3·동부권·서부권·남부권·북부권 7개 권역으로 나누어 각 권역별로 청년문화활동가를 모집하여 지역 내 전문예술인 및 생활예술인을 발굴·지원하고, 권역별 특색에 맞는 문화예술 기획을 통해 지역사회의 문화적 균형 발전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김성학 부시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한순희 경주시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 정원기, 최영기 시의원, 경주시 23개 읍.면.동 이통장 및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등 총 150여명이 참석하여 상반기 동안 진행한 권역별 행사를 영상으로 확인하고 청년문화활동가들이 직접 발표한 활동내역을 시민들과 공유했다. 

그리고 권역별 행사에 참여하였던 지역 예술인들의 축하공연으로 현장에 참여하지 못했던 시민들에게 생생한 현장감을 전달했다. 이어진 하반기 사업설명회에서는 상반기 운영 방식과 바뀐 부분에 관하여 설명하고 질의응답을 끝으로 마무리가 됐다.

행사에 참석한 한 지역예술인은 ‘청년문화활동가들이 다양한 행사를 만들어준 덕분에 지역예술인들의 문화예술 활동 기회가 많아졌다. 하반기 경주 문화예술 르네상스도 많은 기대가 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한 외곽지역의 이장은 ‘주로 중심권에서 행사가 많이 진행되었는데 우리지역 내 가까이서 행사가 열리고 주민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뜻깊었다 앞으로도 이런 행사가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하반기 경주 문화예술 르네상스 사업은 7월 마지막 주 공모를 시작하며, 자세한 사항은 경주문화재단 홈페이지 및 문화도시 경주 홈페이지 ‘로그인 경주’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7월 21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