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1 오전 07:59:4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교육지원청 `경주지역 경제 활성화` 청소년 사회적 경제교육 해커톤 개최

- 경주 청소년들, 소셜벤처로 경주지역 문제 해결 아이디어 발표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7월 19일
↑↑ 경주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경주 청소년 사회적 해커톤 개최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대훈)에서는 17일(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경주 관내 고등학생 38명을 대상으로 경주 황룡원 중강당에서 ‘2023 경주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경주 청소년 사회적 경제교육 해커톤’을 개최했다.

이번 해커톤은 ‘미닝아웃, 소셜벤처, 경주지역경제를 살리다’라는 주제로 학생들이 경주지역경제 문제를 소셜벤처로 해결하기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과정으로 운영하였고, 조대범 강사가 진행을 맡았다.

참가 학생들은 8개 팀으로 구성되어 소셜벤처 사례분석, 문제 발견, 페르소나와 아이디어 도출, 피치덱 작성 및 발표 등의 순서로 해커톤 활동에 참여했고, 각 팀은 창의적인 사고와 협업 능력을 발휘하여 경주지역 경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소셜벤처 아이디어를 도출하기 위해 열띤 토론과 토의를 진행했다.

학생들은 경주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이슈로 고령화, 2030 세대의 경주 지역 정착, 친환경 도시, 주차 문제, 폐교 활용, 관광 패키지 등을 제안하고 창의적이고 지역사회 친화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했다. 

특별히 발표 시간에는 해커톤 참가 학교의 교감선생님들께서 참석하여 각 팀 발표에 대한 소감과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제공하여 학생들의 활동에 대한 노력에 대한 자부심을 높였다.

이00학생(경주공업고등학교)은 "이번 해커톤을 통해 경주 지역경제의 문제와 가능성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었고, 강사님의 강의와 멘토링을 통해 사회적 경제와 소셜벤처에 대한 통찰을 얻었다. 무엇보다 팀원들과 함께 아이디어를 실현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로 발전시키는 경험을 할 수 있어서 매우 유익하고 소중한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해커톤에 참여하고 싶고, 이런 기회가 많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권대훈 교육장은 "경주 청소년들의 열정과 창의력을 보고 매우 감동받았다. 소셜벤처를 통해 경제 문제를 해결하는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발전시키는 과정에서 참가 학생들은 서로 협력하고 소통하며 뛰어난 리더쉽과 문제해결 능력을 발휘했다"라며 "앞으로도 해커톤을 비롯하여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경제교육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7월 19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