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0-21 오전 11:34:3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경주시보건소 `어린이 흡연예방 뮤지컬` 선보여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7월 17일
↑↑ 미취학아동 대상 흡연예방 뮤지컬 선보여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 보건소는 오는 26일 주민건강지원센터 보건교육장에서 지역 유치원과 어린이집 9개소 300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흡연예방 뮤지컬 공연’을 펼친다.

이번 공연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춤과 음악, 그리고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무대장치들과 함께 흡연에 대한 유해성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준비했다.

뮤지컬은 ‘도와줘, 친구들!’라는 주제로 시골 할아버지댁에 놀러온 세쌍둥이들 앞에 ‘술담배왕’이 나타나 아이들을 유혹해 둘째와 셋째는 술 담배 나라로 따라가게 되고, 첫째가 동생들을 구해오는 과정을 담았다.

서강 지역보건과장은 “흡연율은 줄고 있으나 흡연을 시작하는 연령은 여전히 낮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나 청소년들을 위한 금연교육을 위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주시 보건소는 금연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초등학생 비대면 흡연예방 뮤지컬, 청소년 금연 동기유발 프로그램, 민방위교육 금연 홍보관, 사업장이동 금연클리닉 등 다양한 금연사업을 진행 중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7월 17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