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0-21 오전 11:34:3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국립경주박물관, 제39회 우리 문화재 그리기 대회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7월 10일
↑↑ 포스터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국립경주박물관(관장 함순섭)은 신라에 관심이 많은 초등생 연령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제39회 우리 문화재 그리기 대회’를 진행한다.

국립경주박물관은 어린이들이 문화재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매년 ‘우리 문화재 그리기 대회’를 마련했다. 올해로 39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초등학생 1~6학년 및 동일 연령의 어린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한 경주 지역 장애 학생들의 참여 독려를 위한 방안도 마련하였다.

오는 17일(월)부터 내달 4일(금)까지 국립경주박물관 어린이박물관 입구에서 그리기 재료 봉투를 수령하여 박물관에서 본 문화재를 주제로 ‘문화재 묘사 ‧ 문화재 상상화 ‧ 박물관 풍경화’ 중 하나를 선택하여 표현하면 된다. 

선착순 1,000명에게 배포할 예정이라 조기 마감될 수 있다. 대회 참여 어린이가 직접 재료를 수령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단체 및 보호자들이 재료 수령하는 것은 제한한다. 단, 장애 학생의 경우 특수학교 및 특수학급 선생님이 대리 수령 가능하다.

작품은 우편 접수로만 가능하며,내달 7일(월)부터 25일(금)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작품에 한해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전시되지 않는 문화재를 그리거나 복제품을 그린 경우에는 심사 대상에서 제외된다.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으뜸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등 우수작들을 선발하여 국립경주박물관 홈페이지에 수상자를 공지할 예정이다. 추후 수상작들은 국립경주박물관 어린이박물관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를 통해 어린이들이 국립경주박물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문화재를 소재로 새로운 창작물을 직접 그려가는 즐거움을 느꼈으면 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7월 10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