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30 오전 06:39:5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청소년 프로그램 `틴틴클럽` 운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6월 26일
↑↑ 청소년 프로그램 '틴틴클럽' 운영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하 경주센터)는 지난 24일(토), 중학생 30여 명을 대상으로 경주센터 2층 교육장에서 청소년 프로그램 ‘틴틴클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청소년 프로그램 ‘틴틴클럽’은 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운영되고 있으며, 상•하반기 및 여름학기 총 3회에 걸쳐 회차마다 테마를 다르게 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진행된 틴틴클럽은 제로웨이스트 교육과 밀랍랩 만들기 체험활동을 통해 생활 속에서 탄소중립을 실천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밀랍랩이란 벌집에서 채취하는 동물성 고체인 밀랍을 녹여 광목 면이나 삼베 같은 직물에 적신 후 식혀서 반영구로 사용하는 랩을 말한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이번 교육을 통해 기후 위기가 우리의 미래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게 되는지 다시 한번 되돌아보는 시간이 되었다”며, “한 번의 체험으로 끝내지 않고 앞으로도 생활 속에서 제로웨이스트를 행동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6월 26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