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1 오전 07:59:4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교육지원청, 경주. 영천 책나눔 학부모자원봉사자 연수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6월 24일
↑↑ 책나눔학부모자원봉사자연수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대훈) 이음학교지원센터는 2023년 6월 23일(금) 황룡원에서 경주, 영천 지역 초․중․고 학교도서관 책나눔 학부모자원봉사자 90여명을 대상으로 책나눔 학부모자원봉사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책나눔 학부모자원봉사자들은 학교 도서관 운영을 위해 교육기부를 하는 학부모 자원봉사자로, 학교 도서관에서 이용자 등록 및 대출증 발급, 도서 대여와 반납, 도서 정리 및 독서 지도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연수는 ‘교수․학습 활동 지원을 위한 학교도서관 운영의 실제’라는 온라인 강의 2시간을 사전에 이수한 후, 최○남 사서교사의 ‘학교도서관 자료 관리 및 학부모자원봉사자의 역할’, 남부메이커교육센터 이○주 교사의 ‘북아트 미니북 만들기’와 소소밀밀 서점 그림작가부부 구○보, 김○혜 교사의 ‘그림으로 보는 그림책’이라는 강의로 진행됐다.

학교도서관에서 학부모자원봉사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실무 내용과 책에 관심이 많은 책나눔 학부모자원봉사자에게 흥미로운 메이커 활동과 책 이야기를 통해 현장에서 책과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주교육지원청은 온·오프라인 연수 6시간을 모두 이수한 학부모에게 개인 평생학습계좌에 등록할 수 있도록 이수증을 발급하여 자기계발에 도움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
 
연수에 참석한 강○정 학부모자원봉사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서 책나눔 학부모자원봉사자의 역할을 정확히 알게 되었고, 북아트 메이커와 그림책 이야기가 너무 흥미롭고 유익한 시간이었다. 내년 연수도 기대되며 참가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권대훈 교육장은 “학교도서관 책나눔 학모자원봉사자 역할의 중요성과 많은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학교도서관이 더욱 활성화되길 바라며, 이번 연수가 의미있고 힐링되는 시간이 되길 소망한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6월 24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