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1 오전 07:59:4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교육지원청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영토 독도를 가다! 독도 탐방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6월 23일
↑↑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영토 독도를 가다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대훈)은 지난 20일(화)~23일(금)까지 초등학생 30명, 인솔단 9명을 대상으로 ‘독도 체험 탐방’을 실시했다.

이번 탐방은 관내 초등학교에서 추천받은 6학년 학생들이 울릉도·독도의 아름다움을 직접 보고 느끼면서 국가 영토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독도 수호 의지를 강화하기 위해 기획했다.

탐방 활동은 1일차 울릉도 도착, 2일차 문화해설사와 함께하는 울릉도 해상 일주(거북바위, 예림원, 울릉도·독도 해양연구기지, 천부해중전망대, 나리분지, 독도의용수비대기념관), 3일차 관음도, 독도박물관 및 독도 탐방, 4일차 대풍감 전망대 등으로 구성됐다. 독도의용수비대기념관과 독도박물관을 방문하여 독도의용수비대의 헌신과 나라 사랑 정신을 기리며, 독도가 우리 땅이라는 역사 인식과 독도 수호의지를 다졌다.

탐방에 참가한 김○○학생은 “텔레비전이나 책으로만 보던 독도를 직접 눈으로 볼 수 있어서 가슴이 뭉클했다. 또 독도를 지키기 위해 많은 분들이 애쓰신다는 것을 알았다. 나도 독도지킴이가 되어서 대한민국 영토인 독도를 지켜야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권대훈 교육장은 “이번 독도 탐방을 통해 독도는 역사적, 지리적, 국제법적으로 명백한 우리 고유의 영토임을 다시금 알고 독도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는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독도 수호 의지를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적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6월 23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