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1 오전 07:59:4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교육지원청 ˝변화하는 교육 흐름을 학교 현장에 반영하다˝

- 교육지원청 지원 장학 실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6월 22일
↑↑ 교육지원청 지원 장학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대훈)은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학교와 교원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교원의 교육과정 전문성 신장을 위하여 학교 현장의 요구에 따라 1학기 학교별 현장 맞춤형 교육지원청 지원 장학을 실시했다.

경주교육지원청은 현장 맞춤형 장학 업무를 지원하기 위하여 교장, 교감, 수석교사로 구성된 장학지원단, 수석교사, 수업선도교사로 이루어진 수업 지원단을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에 교육지원청 지원 장학은 수업전문가 및 관련 업무 전문가를 모시고 수업 컨설팅과 학교 현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아 보는 활동으로 이뤄지고 있다.

22일(목) 실시된 용강초등학교 교육지원청 지원 장학에서는 황남초등학교 정동욱 선생님이 컨설턴트로 참여하여 수업 시간에 활용할 수 있는 패들릿, 챗GPT, 띵커벨 등 다양한 학습자료와 활용법을 소개했다.

컨설팅에 참여한 용강초등학교 교사 김○○는 “교사가 아는 만큼 학생들에게 다양한 수업을 제공할 수 있고 학생들이 배운 만큼 커지는 세상을 만들어 가기 위해서 수업에 대해 더 고민해 보는 컨설팅이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권대훈 교육장은 “학교 현장에서 학생이 주인이 되어 배움이 일어나는 학생 주도 수업 지원과 학교가 안고 있는 문제에 귀 기울여 함께 고민하는 현장 지원이 될 수 있도록 경주교육지원청이 더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6월 22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