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30 오전 06:20:5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소방서 `불시가동훈련. 다수사상자 구급대응 훈련`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6월 12일
↑↑ 다수사상자 구급대응 훈련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소방서(서장 한창완)는 지난 9일 경주시 황성동에 위치한 경주실내체육관에서 다수사상자 발생대비 구급대응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다수사상자란 동시에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하였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어 응급의료 제공을 위해 별도로 의료자원 동원 등의 조치가 필요한 사고를 말한다.

훈련은 경주실내체육관 내에서 전기실 화재 발생 대피 중 경사로에 넘어져 사람이 깔리고 연기에 질식해 다수사상자가 구조를 기다리고 있다는 상황을 가정해 실시됐다.

훈련의 주요 내용은 △선착 구급대의 임시 응급의료소 운영 △사상자의 중증도 분류 △분류반에서 인계된 부상자 응급처치 △사상자 이송용 구급차량 통제 등이다.

또한 소방서와 경주보건소, 경주경찰서, 동국대학병원, 큰마디병원, 동산병원, 의소대 등과 함께 훈련을 실시 해 지원기관 간의 통합 대응체계를 구축했다.

한창완 서장은 “이번 훈련은 재난 현장에 신속하고 유관기관과의 공조체계를 단단히 구축하는 유기적인 대응이 훈련의 목적이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재난 상황을 가정한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재난현장에서 시민의 안전과 생명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6월 12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