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1 오전 07:59:4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교육지원청 `동학아 놀자~` 지역 특색 인성교육 프로그램 운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6월 05일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대훈)은 5일(월요일)부터 오는 27(화)일까지 화랑초, 용황초, 산대초, 모아초 4~6학년 약 250명 학생을 대상으로 지역 특색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난해까지 경상북도교육청 4개 권역 인성교육지원센터에서 운영하던 찾아가는 인성교육을 올해부터는 지역교육지원청에서 지역 특색 인성교육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게 됐다. 이에 경주교육지원청에서는 지역의 특색이 반영된 '동학 나들이, 동학아 놀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동학 관련 유적지인 황성공원 최시형 동상, 수운 최제우 생가를 탐방하고, 동학기념관(수운기념관)에서 세상을 바꾼 위대한 사상인 동학의 역사적 의미를 이해하는 과정, 동학교육수련원에서 '동학은 흐른다' 라는 주제 강의, 청수 다도 동학 주먹밥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학생들이 동학 정신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스토리텔링으로 걸으며 힐링하는 동학 나들이를 진행한 경주 동학 문화 창작소 김성표 대표는 학생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동학적 세계관을 이해하고 다른 사람을 배려하며 자랄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소망을 밝혔다.

특히 프로그램에 참여한 산대초등학교 5학년 김○○은 “학교를 벗어나 책에서 배운 동학 유적지를 탐방하고 체험함으로 동학 정신에 대해 더 잘 알게 되었고 모든 사람이 소중하다는 것을 배우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권대훈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동학의 발상지인 경주에서 동학을 배우는 프로그램이 활성화되어 동학 정신이 계승되기를 바라고, 학생들이 체험하며 배울 수 있는 다양한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6월 05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