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23 오전 10:59:2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종합자원봉사센터 ‘V-펫과 함께’ 올바른 반려문화 캠페인 전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5월 23일
↑↑ 'V-펫과 함께’ 올바른 반려문화 캠페인 전개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0일(토) 친절한 경자씨 30명과 함께 올바른 반려문화를 만들기 위한 ‘V-펫과 함께’ 자원봉사활동을 황성공원에서 진행했다.

‘V-펫과 함께’는 반려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반려인과 비반려인들 간의 갈등을 예방하고, 올바른 반려문화를 만들기 위해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자원봉사자가 반려동물 기초 교육 및 펫티켓 교육을 듣고 직접 펫티켓 캠페인을 실시하는 자원봉사 프로그램이다.

이날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은 반려견 기초교육 및 펫티켓 교육을 듣고, 펫티켓 안내서와 배변봉투를 나눠주며 외출 시 목줄 착용, 배변 수거 등 반려인이 지켜야 할 펫티켓에 대해 알렸으며 캠페인 부스에서는 펫티켓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여 비반려인이 지켜야 할 펫티켓에 대해 알리는 활동도 진행했다.

자원봉사자 A씨는 “V-펫과 함께 프로그램에 두 번째 참여하면서 펫티켓에 대해 더욱 깊이 있게 알 수 있었고, 경주 시민들로 하여금 펫티켓에 대한 인식이 조금씩 생겨나고 있음을 몸소 느낄 수 있어서 뜻깊었다.”고 전했다.

‘V-펫과 함께’ 다음 활동은 6월에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054-771-1365로 문의하면 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5월 23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