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7 오후 06:50:2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안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행복바라지 사업` 추진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5월 18일
↑↑ 경주시 안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로당 찾아 행복바라지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 안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촘촘복지단(공공위원장 예병원, 민간위원장 장용득)’은 17일 산대9리 한동화성. 한동그린 경로당을 찾아 행복바라지 사업을 실시했다.

행복바라지 사업은 안강읍지역사회복지협의체 지역특화사업으로 경로당 어르신을 대상으로 단체와 재능기부자 연계협력을 통해 지역사랑을 펼치는 사업이다.

이번 행복바라지사업은 안강읍사무소 맞춤형복지팀의 찾아가는 복지상담, 안강보건지소의 건강상담, 안강파출소 사기 전화 예방교육 및 안강119안전센터 화재 안전 교육 등을 실시해 복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했다,

봉사자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진 이번 이·미용봉사와 수정예술공연단(단장 최상천)의 노래공연으로 어르신들과 흥겨운 시간을 가졌다.

또한 홀로노인 생신잔치와 연계해 생일을 맞이한 홀로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이웃사랑을 전했다.

참여한 재능기부자들은“어르신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에 큰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지역과 이웃을 위한 봉사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예병원 안강읍장은 “지역 어르신들과의 소통을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를 적극 발굴하는 한편 이웃과 함께 더불어 사는 공동체를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5월 18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