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1 오전 07:59:4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동국대 WISE캠퍼스 “경주형 세계시민교육 초청강연” 개최

- ‘대한민국의 선진화 : 협업에 길이 있다’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5월 17일
↑↑ 경주형 세계시민교육 초청강연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동국대 WISE캠퍼스는 지난 16일 동국대 WISE캠퍼스 원효관 글로벌에이스홀에서 경주시 후원으로 윤은기 한국협업진흥협회 회장(전 중앙공무원교육원장)을 초청해 “경주형 세계시민교육 초청강연”을 개최했다.

윤은기 회장은 ’대한민국의 선진화 : 협업에 길이 있다‘ 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고 경주시민 및 동국대 WISE캠퍼스 교직원과 재학생 등 100여명이 강연에 참여했다. 강연 후에 윤은기 한국협업진흥협회 회장은 경주시민 및 참석자 등으로부터 질문을 받고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윤은기 회장은 “협업이란 서로 다른 강점을 수평적으로 연결하여 새로운 가치나 메가시너지를 창출하는 것이고 앞으로 협력적으로 일하는 방법이 중요한 세계가 올 것이다라며, 대한민국의 운명, 기업의 운명, 나의 운명을 바꿀 신문명이 협업이다.“라고 말했다.

“경주형 세계시민교육”은 동국대 WISE캠퍼스 글로벌융합연구소에서 경주시와 관학협력사업의 일환으로 기획한 명품 교양강좌 시리즈로 매월 개최될 예정이다.

이영찬 동국대 WISE캠퍼스 글로벌융합연구소 교수는 “경주 시민들을 대상으로 문화다양성, 지속가능발전목표, 국제개발협력 등 세계시민성에 관한 핵심 주제별 강의를 제공하여 책임있는 세계시민으로서의 소양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하며, 경주의 지역인재양성과 글로컬 특성화 모델을 창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5월 17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