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2 오전 08:16:3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메타버스로 연결 되는 우리` 경주여고, 제2회 우리말아톤 개최

- 문해력도, 건강도, 자신감도 up! up!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5월 17일
↑↑ 경주여고 우리말아톤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여자고등학교(교장 송재봉)는 16일(화),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문해력 신장 프로젝트 ‘제2회 우리말아톤’ 행사를 개최했다.

‘우리말아톤’은 갈수록 문제가 되어 가는 청소년 문해력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고, 학생들의 문해력을 기르는 것을 목적으로 작년부터 경주여고에서 개최되고 있는 교과 행사이다. 

생활 속 문해력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는 것뿐만 아니라 현대 및 고전 문학을 올바르게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무관심했던 문해력의 중요성을 새길 수 있는 경험의 장을 제공하며 참가한 학생들에게 재밌고 알찬 행사로 평가받아온 행사이다.

작년에 이어서 2회를 맞이하는 본 행사는 작년과 같이 메타버스 공간을 기반으로 실시되어 매체 활용 능력을 기르는 데에 초점을 둔 점이 가장 주목할 만하다. 

메타버스 공간에서 문해력 검증 문제를 해결하고, 오프라인 공간에서 문제 해결의 단서를 찾기 위해 직접 뛰어다니며 진정한 온&오프 체험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구성됐다.

행사에 참가한 최○○ 학생은 “친구들끼리 힘을 합쳐 문제를 해결하면서 재미있게 문해력을 기를 수 있어서 좋았어요. 평소 글을 꼼꼼하게 읽는다고 자신했지만, 이번 행사를 통해서 많이 반성했습니다. 다양한 단서를 통해 문제를 해결해 가는 과정에서 큰 성취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라며 매우 만족하는 모습을 보였다.

경주여고의 우리말아톤 행사는 문해력을 검증하는 데에서 끝나지 않는다. 교내 교과 활동 및 봉사활동 등 범위를 확장하여 청소년들의 문해력 신장을 위한 다양한 활동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5월 17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