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10 오전 09:24:0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경주시 불국동, 경로잔치 “어르신 항상 행복하시고 만수무강 하십시오!”

- 불국동 청년회 주관, 지역 주민 500여명 참석-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5월 15일
↑↑ 불국동, 경로잔치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 불국동 청년회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지난 13일 불국공설시장에서 지역 어르신을 모시고 경로잔치를 열었다.

이날 경로잔치에는 경북도의회 박승직 건설소방위원장을 비롯한 경주시의회 이동협 부의장, 정희택 시의원, 김재우 불국동장과 기관단체장을 비롯한 지역 어르신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황보종윤 불국동청년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청년회를 사랑해 주시는 많은 어르신을 모시고 3년 만에 이 행사를 개최하게 되어 감개무량하다”며 “우리 청년회가 정성들여 마련한 음식을 많이 드시고 공연을 관람 하시면서 즐겁고 행복한 하루가 되시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역구 박승직 도의원과 이동협·정희택 시의원은 단상에서 어르신들에게 큰 절을 올리고 “오늘날 우리나라가 경제대국으로 부상할 수 있었던 것은 어르신 여러분의 피땀 어른 노고 덕분이라”며 “앞으로 어른신들이 건강한 여생을 잘 보낼 수 있도록 노인복지대책을 잘 수립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불국동 청년회는 매년 정월대보름 짚신밝기를 비롯한 경로잔치 등 아름다운 미풍양속을 전승 보전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5월 15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