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7 오후 06:50:2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 경희학교, 꿈을 찾아 떠나는 숙박형 `수학여행`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5월 03일
↑↑ 꿈을 찾아 떠나는 숙박형 수학여행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 경희학교(교장 조승태)는 지난달 19일부터 20일까지 초6, 중3, 고3 학생을 대상으로 수학여행을 실시했다. 

4년 만에 재개된 숙박형 수학여행인 만큼 학생의 안전과 교육에 만전을 기했다. 사전 조사 및 답사를 통해 특수교육대상 학생에게 적합한 프로그램 및 동선을 기획했고, 관련 교육자료를 학생들에게 미리 제공했다.
 
학생들은 인근 대도시인 부산을 돌아보며, 1일차에는 아쿠아리움, 해운대, 동백섬 2일차에는 부산 롯데월드를 다녀왔다. 공공장소에서 지켜야 할 예의를 지키며 활동에 참여했다. 

고등학교 3학년 홍00 학생은 “아쿠아리움에서 거북이, 펭귄이 너무 귀여웠고, 롯데월드에서는 친구들과 함께 놀이기구를 타는 것이 재미있었다. 특히 플룸라이드가 가장 재미있었다”라고 말했다.
 
조승태 교장은 “체험 중심의 다양한 교육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고, 자율성과 창의성을 함양할 수 있는 숙박형 수학여행이 4년 만에 재개되어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경희학교 관계자는 "내년에 있을 수학여행을 위해 학생들의 교육적 요구, 학부모들의 의견들을 수렴해 계획을 수립하고 운영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5월 03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