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1 오전 07:59:4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교육지원청, 유초등 수업전문가 수업연구교사 오리엔테이션 열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5월 01일
↑↑ 수업연구교사 오리엔테이션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대훈)은1일 경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수업전문가 연구교사 활동에 참여하는 유초등교사 19명을 대상으로 수업연구교사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경상북도교육청은 학생 주도형 수업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수업전문가(수업연구교사-수업선도교사-수업명인)를 육성하고 있다. 이에 경주교육지원청에서는 수업연구교사 인증제를 운영한다. 단계적이고 지속적인 수업력 신장을 위한 첫 출발인 수업연구교사에게 맞춤형 지원을 하기 위하여 이번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게 됐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에서는 2022년 수업선도교사 인증을 받은 유림초등학교 교사 김화란이 수업연구교사 인증 활동 사례를 소개하고, 용황초등학교 수석교사 김선애가 수업 지도안 작성법에 대해 강의하였다. 이와 더불어 6명의 컨설턴트가 수업력 향상을 위해 수업연구교사의 멘토가 되어 수업 컨설팅을 진행했다.

오리엔테이션에 참가한 ○○초등학교 교사 김○○은 “잘 가르치는 수업에 대해 고민하고 있었는데 이번 오리엔테이션을 통하여 수업 지도안을 작성하는 방법과 수업 연구교사로서 수업을 연구하는 사례를 통하여 나의 수업을 돌아보게 되었다. 이번 수업 연구교사 활동을 통하여 나의 수업 능력이 더 향상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시용 교육지원과장은 “수업연구교사가 학생들의 미래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수업을 연구하고 실천하여 학생들이 배움의 즐거움을 알아가기를 바라며, 경주교육지원청도 선생님의 연구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5월 01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