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7 오후 06:50:2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경로당에 미세먼지 대비 마스크 6만여 장 전달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4월 26일
↑↑ 경로당에 미세먼지 대비 마스크 6만여 장 전달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가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의 호흡기 질환 예방을 위해 경로당 633곳에 마스크(KF94) 6만여 장을 지급했다.

경로당 별 100장 정도의 마스크가 지급되는 셈이다.

이번 지원은 최근 중국발 미세먼지 유입과 황사 위기경보, 꽃가루 등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면역력이 약한 어르신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마스크 배부와 함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봄철 미세먼지 상황에 따라 외출자제 및 개인위생 수칙 준수 등 호흡기 예방 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특히 미세먼지에 민감한 어르신들은 고농도 미세먼지가 ‘나쁨’ 이상일 경우 외출 시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해야 한다.

또 외출 후에는 손씻기, 양치질 등 위생관리는 물론 물을 자주 음용하고 과일과 채소를 많이 먹는 것이 매우 효과적이다.

손금택 노인복지과장은 “대기질이 좋지 않을 때는 외출을 자제하고 호흡기 질환 예방을 위해 외출 시 마스크를 반드시 사용하시는 등 건강관리에 유의해 달라”며 “시에서도 어르신들의 건강한 생활과 안녕을 두루 살펴 노인이 행복한 경주를 만드는 일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4월 26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