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7 오후 06:50:2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화랑교육원, 지속가능발전교육(ESD) 연계 수련 프로그램 개발. 운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4월 14일
↑↑ 지속가능발전교육(ESD) 연계 수련 프로그램 개발. 운영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 화랑교육원(원장 박종원)은 자기 주도적인 삶을 실천하고 기후 위기·환경 재난에 대응하는 힘을 지닌 새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지속가능발전교육(ESD)과 연계한 ‘함께하는 삶’을 실천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성장하는 나’, ‘조화로운 우리’, ‘함께 여는 미래’ 경북교육청 지표를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ESD와 연계한 수련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탄소중립 생활 실천에도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라고 밝혔다.

화랑교육원은 △화랑 공동체 △ 도전카프라 △사제동행 유적답사 △친구와 함께하는 믿음과 신뢰 프로그램을 현재 운영하고 있으며‘체험하고 실천하는 환경교육 강화’를 위해 △수련 학생 개인 텀블러 사용 △난타 오케스트라(폐품 활용 악기연주) △쓰담 화랑길 걷기(쓰레기를 담으며 유적지 탐방) △탄소중립 실천 다짐 의식 △자원순환 교육(경주 바다 씨 글라스 유리공예)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숲을 살리기 위한 노력’으로 업무 회의 시 종이 대신 개인 스마트 기기를 사용하고, 이번달 1일부터는 페이퍼리스데이를 지정하여 탄소중립 생활 실천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예정이다.
 
박종원 원장은 “지속가능발전의 추진력이자 원동력은 교육이다. 이 시대의 교육은 인간과 환경의 공존, 공동체의 가치 교육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가야 한다. 추진되고 있는 ESD 연계 수련 프로그램 개발의 적극적인 검토와 반영을 통해 미래세대를 위한 지속가능한 사회가 실현되는데 화랑교육원이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4월 14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