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0-22 오전 11:23:0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경주시체육회 민선 제2대 여준기 회장˝ 취임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4월 09일
↑↑ 주낙영 경주시장으로부터 회기를 전달받고 있다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체육회가 8일 오후 5시 더케이호텔 거문고 홀에서 민선 제2대 여준기 체육회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 주낙영 경주시장, 김석기 국회의원, 이철우 경주시의회 의장, 김점두 경상북도체육회 회장, 도. 시의원, 49개 회원종목단체, 23개 읍면동 체육회를 비롯해 500여 명이 함께 참석해 축하했다.
↑↑ 김점두 경상북도체육회 회장으로부터 인준서를 전달받고 있는 모습
ⓒ CBN뉴스 - 경주

식전공연에 이어서 ▷개회 ▷회기입장 ▷국민의례 ▷영상상영 ▷회기전달 ▷인준서 전달 ▷취임사 ▷격려사 ▷축사 ▷비전선포 ▷폐회 순으로 진행됐다.
↑↑ 케익절단
ⓒ CBN뉴스 - 경주
ⓒ CBN뉴스 - 경주

주낙영 경주시장은 "2020년부터 전국 시. 군 체육회장이 민선화되며 첫 경주시체육회장으로 취임하여 힘찬 출발을 할 시점에 코로나 19로 체육활동이 많이 위축됐으나 그 어려움 속에서도 꾸준히 경주시 체육발전을 위해 힘써 오신 여준기 회장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라며 " 민선2기의 출발이 경주시가 체육도시로 위상을 높이고 더욱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다시 한번 취임을 축하드립니다"라고 말했다.

여준기 경주시체육회장은 " 조직이 변하려면 구성원들이 달라져야합니다"라며 "우리 체육회 임직원들도 혁신의 시대에 맞게 진일보한 생각을 가지고 체육 행정을 적극 펼쳐나가겠습니다"라고 밝혔다.

이어서 "생활체육 최일선에서 땀 흘리고 있는 49개 회원종목단체와 23개 읍면동 체육회 활성화를 위한 지원 방법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학교 체육과 전문 체육은 초중고대학과 직장운동부팀의 연계 육성이 절실하지만, 애로사항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라며 "이러한 현 상황을 경주시, 경주시의회, 경주시교육지원청과 소통하고 협의해 체육발전을 이끌어 내겠습니다"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다가올 새로운 경주 체육 100년의 초석을 다지는 일환으로 시민과 체육인의 염원인 친환경 시민운동장 건립과 2026년 경북도민체육대회 경주 유치를 위해 만반의 준비를 다해 뛰고 또 뛰겠습니다"라로 덧붙였다.

한편 여준기 경주시체육회장은 지난해 12월 22일 경주화랑마을 화랑전시관에서 열린 민선 제2대 경주시체육회장 선거에서 총 207표 중 134표(65.2%)를 득표해 초대회장에 이어 2기 회장에 피선돼 재선에 성공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4월 09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