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7 오후 06:50:2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황성동, 마을문화관 조성추진위원회 발족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4월 09일
↑↑ 마을문화관 조성추진위원회 발족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 황성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4일 황성동 마을문화관 조성 추진위원회 발족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황성동 마을문화관 조성 추진위원회는 황성동의 역사와 문화를 보존하며, 마을 기반 주민 참여형 문화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구성됐다.

조철제 경주문화원장이 명예 위원장을 맡으며, 18명의 각 자생단체장이 홍보위원으로 활동한다.

박임관 경주학연구원장, 오승연 (재)화랑문화재연구원장, 서기호 숲해설사협회 경주시지부장, 이재욱 솔거미술관 학예사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자문위원으로 참여해 내실 있는 마을문화관 조성에 앞장서기로 했다.

황성동 마을문화관은 지난달 6일 열린 시민간담회에서 건의사항으로, 역사관, 향토교육관, 마을 전시실, 휴게 공간 등이 황성동행정복지센터 2층 유휴공간에 조성된다. 개관일은 올해 9월로 예정돼 있다.

최진열 황성동장은 “공공청사의 기능을 보다 다각화해 주민들에게 혜택이 돌아가도록 해야 한다”며 “마을 중심의 전시 공간은 황성동 본연의 가치를 높이고 거주민의 문화 향유 권리를 신장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4월 09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