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7 오후 06:50:2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건천노인회관 준공 `어르신 여가선용 공간 확보`

- 3일 건천노인회관 준공식 개최, 연면적 297㎡ 규모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4월 03일
↑↑ 주낙영 시장을 비롯한 내빈들이 3일 건천읍 노인분회 준공식에 참석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 건천 어르신들의 숙원사업인 건천노인회관 준공식이 3일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준공식에는 주낙영 시장, 이철우 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시‧도의원, 구승회 노인회장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풍물공연 등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경과보고, 내빈축사, 테이프 커팅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 주낙영 시장이 3일 건천읍 노인분회 준공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 CBN뉴스 - 경주

건천노인회관은 10억2600만원 예산을 들여 연면적 297㎡ 규모로 조성된 건물로 건물 1층은 경로당, 2층은 회의실, 참전유공자 사무실 등을 갖춘 공간으로 활용된다.

그동안 건천노인회관은 노후화 되고 협소해 어르신들이 불편을 겪어왔으나 이번 신축 공사로 깨끗한 건물에서 편안하고 안락한 휴식을 취할 수 있게 됐다.

또 어르신들의 의사소통과 복지수요에 맞춰 다양한 여가선용의 공간으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김재헌 건천읍 노인분회장은 “마을 어르신과 지역주민들이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기쁘다”라며 “새롭게 탄생한 노인회관에서 노인들의 권익 향상과 복지증진을 위해 회원 모두가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오늘 준공이 있기까지 노력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신축된 노인회관을 통해 노인들의 쉼터뿐만 아니라 주민들의 화합과 소통의 공간으로 적극 활용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4월 03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