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1 오전 07:59:4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새화랑청소년연합, 경주시민을 위한 마인드강연 개최

- 벚꽃피는 봄과 함께 경주시민들에게 희망을 전하다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3월 27일
↑↑ 새마음인성개발교육원 양현태 원장 초청 마인드 강연 개최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지난 25일(토) 오후 7시 30분 경주시 황성동에 소재한 사단법인 새화랑청소년연합 교육관에서 사단법인 새화랑청소년연합 주최, 새마음인성개발교육원 주관으로 경주시민 30여 명을 초대해 새마음인성개발교육원 양현태 원장 초청 마인드 강연이 개최됐다.

1부 순서에는 박성진 님의 플롯독주 무대가 참석자들의 마음의 긴장을 풀어주고 감동을 선사한 ‘연리지’라는 곡을 연주했다.

국내외의 청소년을 비롯한 다양한 기관과 단체에 강연을 진행해 온 양현태강사(마인드강사 1급)는 ‘빌리빙 마인드’의 주제로 성공한 사람들의 마인드와 강연을 하면서 경험했던 실제 사례들을 연결하여 빌리빙 마인드, 즉 믿음의 마인드를 가질 때 진정한 행복이 온다는 강연을 했다.

덧붙여서, 정산법과 역산법의 예를 통해서 역산법은 ‘이미 이루어졌다고 믿고 행동하는 것’이라고 했다.

세계적인 베스트셀러인 ‘그릿(GRIT)의 저자인 앤절라 다크호스의 강연내용을 통해서 성공의 열쇠는 IQ가 아니라 ’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이라는 카타르월드컵 팬들의 문구처럼 지속적으로 끈기 있게 진행하는 힘에 대해서 강연했는데 어떻게 하면 그런 마인드를 형성할 수 있는지를 추가로 강연했다.

역산법, 즉, 이미 이루어졌다고 믿고 시작하는 것이 유일한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알코올 중독에서 벗어난 사례, 에디슨의 어머니가 학교에 적응을 못하는 에디슨을 천재라고 여기고 교육한 사례, 자폐아로 태어난 민섭이가 “이 아이는 정상이야”라는 멘토의 조언을 그대로 받아서 적용했을 때 아이가 변화된 일, 전홍준박사의 ‘아프지만 나았다’는 치료 방법 등을 통해서 끈기와 열정과 힘은 바로 역산법, 이미 이루어졌다고 강력하게 믿는 신념에서 나온다고 했다

웰빙의 시대, 힐링(대화와 소통으로 치유)을 거쳐서 현시대는 빌리빙의 시대라며 상황은 정반대이지만 세계최고라고 믿고 끊임없이 외치고 걸맞게 연습하며 꾸준히 지속해 온 합창단의 실제 사례도 참석자들의 마음에 울림을 전했다.

누구나 결심하고 각오하지만 작심삼일이란 말처럼 지속하는 힘이 없어 번번이 실패하는데 단계적으로 밟아 올라가는 것을 거꾸로 이미 이루었다고 믿고 생각하고 행동할 때 놀라운 변화와 행복을 얻게 되는 부분이 특별했다.

빌리빙마인드는 신념을 가지고 믿을 때 오는 강력한 마음의 힘을 말하는데 자폐증을 극복한 이민섭학생이야기를 했다.

한 평범한 교사부부에게 둘째 아이가 태어났는데 발달이 늦어서 검사를 해보니 “이 아이는 IQ가 50을 평생 넘을 수 없고 자폐는 고칠 수 없습니다.”라는 청천벽력 같은 진단을 받았다고 했다.

어느 날 놀이터에 갔는데 한 아이가 과자를 던져주고 아들인 민섭이가 따라가면서 주워 먹고 있는 것을 보았다. 심지어 그 아이가 과자를 발로 짓이겨도 민섭이가 흙이 묻은 채로 주워 먹는 모습을 보고 피가 거꾸로 솟은 느낌이었다고 한다. 심지어 양칫물을 그냥 마셨다고 했다.

어느 날은 아이의 아버지가 너무 괴로워서 “제발 나보다 먼저 죽어라, 내가 죽고 나면 너를 누가 돌보겠느냐,”라고 했다. 절망 속에 살다가 한 원로목사님에게 이 문제를 들고나갔는데 “이 아이는 정상이야!”라는 말을 들었다고 한다.

상황과 너무 다른 그 말을 듣고 갈등하다가 방법이 없기에 믿었다고 했다.

즉 빌리빙마인드로 아이를 정상으로 생각하게 되었고 그때부터 “너는 정상이야, 양칫물을 뱉을 수 있어!” 하면서 6개월을 싸운 후 드디어 양칫물을 뱉기를 성공했다고 하는데 부부가 부둥켜안고 감격에 겨워 펑펑 울었다고 했다.

그 후 중학교 들어가서는 수영을 배워서 전국대회 우승도 하고 전교회장도 하면서 지금은 대학생이 되어서 학교생활도 잘하고 얼마 전에는 해외봉사도 1년간 하고 돌아왔다고 한다. 그리고 더욱 신기한 것은 지금도 IQ를 측정하면 50이라는 것이다.
↑↑ 경주시민을 위한 마인드강연
ⓒ CBN뉴스 - 경주

이러한 실제 예화로서 강연을 했고 30여 명 참석한 경주시민들 마음에 큰 감명을 주었다.

동천동 거주 강찬수 씨는 “너무 감동적인 시간이었습니다. 지금까지 어려움이 오면 해결하려고만 애를 썼지 역산법, 즉 빌리빙마인드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오늘부터 적용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세계 최고로 건강한 사람입니다.”라고 말했다.

황성동 거주 유인숙 씨는 “모든 인생의 문제의 해결책은 역산법, 즉 빌리빙마인드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저는 행복한 사람입니다. 감사합니다."라고 말했다.

사단법인 새화랑청소년연합 대표 박재홍이사장은 화랑정신을 현대적으로 계승 발전시켜 청소년교육, 사회봉사, 국내 및 국제교류, 문화 활동을 통해 국제적 감각을 갖춘 지도자 양성과 지구촌 문제의 실질적인 해결 능력을 갖춘 청소년 지도자 양성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교육문의는 010-2242-0694으로 하면 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3월 27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