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10 오전 09:24:0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경주시 선도동, 국민건강보험공단 경주지사 `주민 건강증진 운동기구` 기증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3월 10일
↑↑ 국민건강보험공단 경주지사장이 9일 건강보험공단 경주지사 사무실에서 선도동주민자치위원장에게 건강증진 운동기구 기증패를 전달하고 있다.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경주지사는 선도동주민자치위원회에 주민 건강증진을 위한 운동기구 6종을 기증했다고 밝혔다.

경주지사는 2014년부터 지역주민들을 위한 소규모 건강증진센터를 운영해왔으나, 이번에 공단 직제개편으로 인해 건강증진센터가 폐쇄됨에 따라 사용할 수 없게 된 윗몸일으키기 측정기, 러닝머신 등 건강증진 운동기구 6종을 선도동주민자치위원회에 기부한 것이다.

지난 9일 최정옥 선도동장, 김동해 시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부식이 열렸다. 이번 기부는 지역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한 정기적인 기부를 실천하고 있는 경주지사 노력의 일환이다.

또한, 경주지사는 지역의 영향력 있는 인사를 일일명예경주지사장으로 임명해 민원현장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지역 주민들과 상생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권영부 선도동주민자치위원장은 “지역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매번 관심을 두고 적극적으로 함께해 줘 감사하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활발하게 교류하는 기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인태 국민건강보험공단 경주지사장은 “지역주민의 건강증진과 자원순환을 통한 ESG 경영을 실천하며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봉사와 나눔 가치를 실현하는 사회공헌활동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3월 10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