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10 오전 09:24:0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경주시, 청소년합창단 겨울 음악캠프 운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2월 27일
↑↑ 경주시 청소년합창단 겨울 음악캠프 성황리 마쳐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는 겨울방학을 맞이해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2박 3일간 화랑마을과 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합창단 겨울 음악캠프를 가졌다.

이번 캠프는 청소년 단원 및 지도자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노래 실력 향상을 위한 발성 연습, 파트별 트레이닝 등을 중점적으로 실시했다.

또 ‘꿈과 희망을 키워주는 음악 멘토 특강’을 통해 합창 음악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의미 있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음악 멘토의 모둠별 팀티칭(teaching)을 통해 청소년 단원들에게 발성 노하우와 테크닉을 비롯해 개인별 장단점을 파악하는 등 파트별 맞춤형 캠프 활동이 됐다.

김동욱 지휘자는 “2박 3일 동안 고된 트레이닝에도 열심히 참여한 단원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 함께 완성하는 음악의 즐거움과 배려를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김희경 아동청소년과장은 “집중연습으로 실력 향상을 위해 애써주신 청소년합창단 지도자 및 청소년 단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이번 음악캠프에서의 소중한 경험들을 통해 음악적 재능이 한 단계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주시 청소년합창단은 2015년 창단 이후 아동친화도시 인증선포식 축하공연, 경상북도 청소년페스티벌 축하공연, 통일서원제 공연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2월 27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