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7 오후 06:50:2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황성동, 서라벌로타리클럽과 함께 형산강변 생활쓰레기 수거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2월 21일
↑↑ 서라벌로타리클럽, 18일 황성동행정복지센터 함께 형산강변에서 생활쓰레기 수거하면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 서라벌로타리클럽(회장 이제석)과 황성동행정복지센터(동장 최진열)는 지난 18일 유림철교 및 형산강 강변의 생활쓰레기를 깨끗하게 치워 수달이 강가에 나와 놀 수 있도록 환경을 말끔히 정비했다.

이른 아침부터 환경정비활동에 참석한 회원들은 청소활동에 수반되는 안전교육을 서라벌로타리클럽 최치훈 봉사분과위원장으로부터 듣고 물속에 들어가서 청소를 하는 데 있어서 주의해야 할 일들을 명심하고 청소활동에 돌입했다.

최근에 이곳 철교 아래에는 수달 가족이 둥지를 틀고 물속으로 자맥질하며 물고기를 잡아먹고 강가에서 휴식을 취하는 등 형산강물이 깨끗하게 변했다는 것을 단적으로 보여줬다.

이에 서라벌로타리클럽과 황성동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은 형산강이 더욱 깨끗하게 보존되어 많은 생물이 안전하게 서식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형산강 환경정비활동을 실시했다.

한편 환경정화활동에는 서라벌로타리클럽 회원과 황성동 직원들이 힘을 합쳐서 형산강 물속에 있는 유리병, 패트병, 어구, 장판, 태양광판넬, 농업용비닐, 나무 등등 생활쓰레기를 주웠다.

또 자전거도로 주변에 차량 앞 유리판, 합성수지, 신발장, PVC파이브 등을 정리했으며, 강둑에 쌓인 각종 쓰레기가 산책하는 주민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어, 민관 합동으로 수거작업을 실시해 1톤 트럭 1대 분량의 쓰레기를 주워 동 행정복지센터로 가져와 배출했다.

국제로타리 3630지구 서라벌로타리클럽은 결손가정 아동들과 결연을 맺어 매월 장학금을 지급하고, 월1회 정기적인 환경정비활동, 쌀 나눔 봉사활동, 불우이웃돕기 및 독거노인 방문봉사, 로타리재단에 기부활동, 무료급식소 이웃집 물품기부 등 경주시민을 위한 다양한 나눔과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최진열 황성동장은 “초아의 봉사를 실천하는 서라벌로타리클럽 회원들과 동민을 서번트정신으로 섬기는 황성동 직원들이 휴일에도 쉬지 않고 환경정비활동에 해줘 감사하며, 깨끗한 형산강, 살기 좋은 황성동을 만드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2월 21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