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0-22 오전 11:23:0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경주시 문화도시사업단 ˝별의별 청년 문화기획단˝ 2기 참여자 모집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2월 08일
↑↑ 포스터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와 (재)경주문화재단 문화도시사업단은 청년성장지원 프로젝트 ‘별의별 청년 문화기획단’ 2기 참여자를 8일부터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별의별 청년 문화기획단’은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경주의 도시문화를 주도적으로 형성해 나갈 청년문화기획자를 발굴하기 위한 문화기획 입문자 기초 교육 과정이다.

신청은 문화기획에 관심이 있거나, 지역 특색을 살린 문화기획 활동에 관심 있는 청년(만 19세 ~ 만39세)이라면 누구나 가능하고 심사를 거쳐 20명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다.

지역 문화콘텐츠 기획자로서의 관점을 익히고 기획 기초 역량을 기르는 기본교육 과정, 멘토와 함께 기획을 세부화하는 멘토링 과정, 기획 실행 및 정산 등 프로젝트 실행 과정을 경험할 수 있으며, 지역 리서치와 경주 청년 활동가와 네트워크 간담회 등을 통해 청년 기획자 간의 상호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한다.

문화도시사업단은 이번 사업을 통해 능동적인 경주 지역문화 생산자 역할을 담당할 수 있는 청년 문화 기획자를 양성하여 지속가능한 문화도시 기반 조성하고, 역사 문화도시 경주의 풍부한 유‧무형 문화자원을 활용한 프로젝트를 기획‧실행하여 지역문화의 다양성을 확장하고자 한다.

김규호 문화도시사업단 단장은 ‘기획단 교육을 통해 지역에서 장기적인 전망을 가지고 함께 ’문화도시 경주‘를 만들어갈 협업 기획자들이 많이 양성되기를 바란다’고 전했으며, ‘경주 문화기획 생태계와 문화산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교육과정과 모집 요강은 경주문화재단 홈페이지(https://garts.kr) 열린마당> 공지사항> 별의별청년문화기획단 모집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난해 9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는 문화도시 지정 공모사업에서 제5차 예비문화도시로 지정된 경주시는 ‘천년을 이어 시민과 동행하는 문화도시 경주’라는 비전 아래 올해 9월까지 문화도시 핵심 가치 확산을 위한 예비도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예비사업 추진 실적의 평가 및 심의를 통해 제5차 법정문화도시 지정에 도전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2월 08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