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7 오후 06:50:2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황성동 ˝식모회. 대동떡집˝ 떡국 떡 1백만 원 상당 기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1월 20일
↑↑ 경주시 식모회·대동떡집, 경주시 황성동행정복지센터에 떡국 떡 100만 원 상당 기탁하고 있는 모습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 식당인들의 모임 ‘식모회’(회장 김은정)와 대동떡집은 18일 황성동행정복지센터에 설맞이 떡국 떡 150봉지(10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대동떡집의 후원으로 준비된 이날 떡국 떡은 황성동과 용강동, 동천동 등 행정복지센터에 설치된 행복공유냉장고를 채우기 위해 50봉지씩 배분됐다.

공유냉장고는 물품을 나눌 사람, 필요한 사람 누구나 물품을 넣고 가져갈 수 있는 시스템으로 지역주민과 저소득층을 위해 운영되고 있다. 식모회는 황성동행정복지센터에 1호점을 시작으로 용강동, 동천동 행정복지센터에 각각 2호점, 3호점을 개점했다.

식모회는 김은정집밥카페와 교동집밥, 궁한정식, 김경진라이브뽕닭, 마라향, 운수대통 닭갈비, 새파란보스족발, 큰기와, 한스델리, SH광고기획, 골프와놀자, 삼촌축산, 백년컴퍼니, (주)남경엔지니어링 등 회원업체로 구성돼 공유냉장고를 후원하고 있다.

식모회 회원들은 “설 명절 앞두고 공유냉장고를 가득 채울 수 있게 돼 기쁘며 기부에 뜻이 있는 이들에게 널리 알려져 공유냉장고가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최진열 황성동장은 “행복냉장고 채우기 위해 많은 이들이 동참하고 있어 지역 복지 안전망을 구축에 도움이 되고 있다”며 “공유문화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잘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1월 20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