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22 오후 05:43:1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경북지역본부 `사랑의 떡국떡 나눔`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1월 19일
↑↑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경북지역본부 '사랑의 떡국떡 나눔'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종성스님)에서는 19일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경북지역본부의‘설맞이 사랑의 떡국떡 나눔’행사가 열렸다.

이날의 행사에는 지역장애인의 따뜻한 명절 나기 지원을 위해 떡국떡 2kg 270박스(400만원 상당)를 전달하였다.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경북지역본부가 주관, 농협중앙회와 NH농협은행이 후원하는 이번 지원사업은 민족의 명절인 설을 맞아 어려운 이웃과 사랑을 나누는 나눔실천과 우리농산물 소비촉진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이날의 행사를 위해 배진석도의원, NH농협은행 경주시지부장 조현철, NH농협은행 노조위원장 김종필, 경주시장애인단체협의회 김헌덕회장이 참석했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 종성스님은 설을 맞아 지역의 장애인분들에게 귀한 나눔을 실천해주신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와 농협은행 조현철 경주시지부장을 비롯한 김종필 노조위원장에게 감사함을 전하였고, 특히 경상북도 의정활동으로 바쁘심에도 불구하고 나눔의 현장에 직접 축하를 위해 방문한 배진석 도위원에게도 감사인사를 전하였다. 또한 이처럼‘노블리스 오블리제’를 실천하는 경주지역의 사회지도층의 활동이 널리 알려져 사회공헌활동에 동참하는 기업, 봉사단체, 시민분들이 늘어나기를 기원하였다.

배진석 도의원은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경북지역본부의 설맞이 사랑의 떡국떡 나눔’행사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경주지역 장애인분들이 설명절에 따뜻한 떡국과 함께 이웃사랑을 느끼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 이어 지역사회 나눔활동에 동참을 적극 유도하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설명절을 맞이하여 지역사회의 여러 단체에서 사회공헌활동 실천을 위해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으로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 경주시한의사회 100만원의 후원금 전달
ⓒ CBN뉴스 - 경주

경주시한의사회(회장 김후락)에서는 지역장애인의 재활서비스 지원을 위해 1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한국도로공사 경주지사(지사장 우창식)에서는 지역사랑 실천을 위해 온누리상품권 50만원을 전달했다.
↑↑ 사회적기업 킹스파머스(대표 여기혁) 동물복지 유정란 30구 기탁
ⓒ CBN뉴스 - 경주

또한 사회적기업 킹스파머스(대표 여기혁)는 동물복지 유정란 30구 140판(4200개)을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으로 후원하여 지역장애인 가정에 함께 나눌 수 있도록 지원했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종성스님)은 지역의 장애인을 대상으로 치료·교육·훈련·취업·문화·여가·체육·평생교육 등의 종합적인 재활서비스를 제공하고 아울러 장애인의 사회통합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기타 이용 상담 및 사회공헌활동은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054-776-7522)로 문의하면 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1월 19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