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22 오후 05:43:1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소방서 ˝설 명절 주택용소방시설. 자동확산소화기 선물하세요˝ 홍보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1월 12일
↑↑ 설 명절을 맞아 ‘고향 집에 주택용 소방시설, 자동확산소화기를 선물하기’ 홍보 진행(서경주역)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소방서(서장 한창완)는 지난 10일 설 명절을 맞아 서경주역과 홈플러스 경주점에서 ‘고향 집에 주택용 소방시설 · 자동확산소화기를 선물하기’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화재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명절 보내기 일환으로 고향 집에 자동확산소화기와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를 독려해 안전문화를 조성하고자 기획됐다.

자동확산소화기는 화재 발생 가능성이 높은 보일러실, 건조실, 주방, 세탁실 등의 천장에 설치되어 주위 온도가 72℃ 이상이 되면 자동으로 소화 약제를 분사해 화재를 진압한다.

주택용 소방시설인 주택화재경보기는 화재 발생 시 초기에 감지해 인명·재산피해를 최소화하고 신속하게 대피할 수 있도록 돕고 화재 초기에 소화기는 소방차 1대의 역할을 한다.

한창완 서장은 “자동확산소화기는 화재 초기 진압에 효과적이어서 대형 화재로 이어지는 상황을 막아 인명·재산피해 방지에 크게 기여한다”며 “돌아오는 설 명절에는 주택용 소방시설·자동화산소화기 선물을 독려해 안전하고 행복한 명절을 보내고 안전사각지대에 놓이는 시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1월 12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