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22 오후 05:43:1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 2개 단체와 장애인 자립. 복리증진 협력 업무협약 체결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2월 25일
↑↑ 67회와 업무협약
ⓒ CBN뉴스 - 경주
[이재영 기자] 동장군이 기승을 부리는 추운 날씨에도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눔에 적극 동참하는 단체들이 따뜻한 온기를 전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센터장 박귀룡)은 '경주 67회'와 23일(금) 오후 3시 30분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 2층 교육관에서 장애인 복리증진을 위해 '단발성이 아니라 지속적인 봉사와 후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주67회와▲각종 봉사활동지원 ▲경북IL센터 캠프, 문화탐방, 등산, 목욕 등 봉사파트너 협약으로 사업 진행에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지난 14일 경주 67년생들로 구성된 경주67회가 회장단 이. 취임식에서 화환 대신 쌀을 받아 지역장애인들에게 지원하고자 백미 10kg, 70여포대를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에 전달했다.

최용식 취임회장은 "지속적인 봉사와 후원을 통해 조금이라도 어려운 장애인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아이중심감각통합발달센터와 업무협약
ⓒ CBN뉴스 - 경주

이어서 오후 5시 '아이중심감각통합발달센터'(센터장 장은진)와 '발달 장애아동들의 자립지원'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이중심감각통합발달센터와는 ▲발달장애인 재활을 위한 맞춤형 지원체계 구축 ▲다학문적 접근을 통해 자립생활에 필요한 교육프로그램 지원 및 공동연구 ▲발달장애인 행동 문제 치료를 위한 서비스 개발 ▲발달장애인의 일상생활 영위와 자립을 위한 복지지원 연계 등 양 기관의 관계 발전과 상호 협력을 통한 상생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아이중심감각통하발달센터는 지난 7일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 송년의 밤 행사에 참석해 개소 1주년을 맞이해 기증된 백미 5kg, 40여포대을 기탁했다.

장은진 센터장은 "발달장애아동들의 자립지원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라며 "작은 정성이지만 관심을 가지고 잎으로도 계속 함께 하갰다"라고 말했다.

박귀룡 센터장은 “경주시 중증장애인의 권익옹호와 이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지원을 위해 노력하는 두 기관과 협약을 맺어 기쁘다”면서 “상호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교류를 통하여 중증장애인이 자립생활을 실천하는데 초석이 되길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2월 25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