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0-22 오전 11:23:0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경주문화재단 ‘2022 예술인 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 전개

- 기획전문가 허영훈 초청, ‘기획하는 예술인’특강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2월 12일
↑↑ 기획전문가 허영훈 강사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재)경주문화재단(대표이사 오기현, 이하 ‘재단’)이 예술인 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기획하는 예술인’ 특강(이하 ‘특강’)을 전개한다.

경주 지역 예술인을 대상으로 오는 15일 오후 2시 경주예술의전당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이번 특강은 기획전문가로 잘 알려진 허영훈 강사를 초청해 실시한다. 삼성전자 반도체 기획팀 출신인 허영훈 강사는 현재 댄허코리아 대표이자 고려사이버대학교 경영학부 겸임교수와 서울디지털대학교 예술학부 객원교수로 활동 중이다.

재단은 2019년부터 지역예술인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지역예술인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으며, 그 첫 주제로 국비 지원신청 시 꼭 필요한 ‘e나라도움 아케데미’를 운영해 ‘교부신청’, ‘집행등록 및 정산’ 등 e나라도움 시스템에 대해 3년간 진행해 왔고, 예술인 대상 자체 설문결과 공모사업 진행 시 애로사항에 대한 문답에서 ‘지원신청(기획서 작성)’이 26%로 가장 높게 나와 올해는 기획서 작성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1교시에서 ‘기획의 중요성과 올바른 이해’, ‘기획의 적용과 방법’ 등 기획의 최상위 개념을, 2교시에서는 ‘예술가가 갖추어야 할 기획력’, ‘자기 성장과 혁신 기획’, ‘기획서 작성’ 등 예술인에게 필요한 기획 역량에 관해 교육한다.

이번 특강에 대해 허영훈 강사는 “재단의 예술인 지원사업은 예술인의 사업수행 역량이 발휘되어야 비로소 완성된다”며, “이번 강의는 예술인에게 꼭 필요한 기획력을 스스로 갖추도록 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고 전했다.

경주에서 활동하는 예술인이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 가능하고 수강신청은 경주문화재단 홈페이지나 054-777-6304로 할 수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2월 12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