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10 오전 09:24:0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경주시보건소, 찾아가는 건강홍보관 ‘큰 호응’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2월 06일
↑↑ 경주시보건소, 찾아가는 건강홍보관 ‘큰 호응’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보건소는 지난 5일 문무대왕면 공설시장 앞에서 찾아가는 건강홍보관을 운영해 병원과 약국이 없어 불편을 느끼는 주민과 상인 300여명이 방문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찾아가는 건강홍보관은 치매예방, 구강관리, 정신건강관리, 감염병 관리, 폐의약품 수거, 아토피·천식홍보관, 코로나19 예방접종 홍보,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체험 등의 다양한 건강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갑작스러운 한파에도 불구하고 금연상담 및 일산화탄소 측정을 비롯해 알코올 분해능력 테스트를 통한 절주 홍보 부스에는 줄이 줄어들지 않아 어르신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도를 다시 한 번 알 수 있었다.

이번 행사는 생활터 중심으로 주민참여형 건강생활 실천문화 확산과 보건기관 이용도를 높이는데 의미가 있다.

한편 시는 오는 7일 오후 1시 30분부터 3시 30분까지 금장LH아파트 쉼터에서도 찾아가는 건강홍보관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최재순 보건소장은 “찾아가는 건강홍보관 운영을 통해 주민들의 의료서비스에 대한 갈증이 조금이나마 해소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주민 밀착형 보건의료서비스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2월 06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