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3 오전 11:43:4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정보고, 2022 금리단 아트페스타 `체험 부스 성공적 운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1월 01일
↑↑ 2022 금리단 아트페스타 '체험 부스 성공적 운영'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정보고등학교(교장 이상명)은 지난달 29일(토)부터 30일(일) 양일 간에 중소벤처기업부와 경주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최하고 경주중심상가연합회가 주관한 2022 금리단 아트페스타 행사에 바리스타와 드론, 3D 프린팅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하여 방문한 주민들에게 박수의 찬사를 받았다.

행사장에 방문한 지역 주민뿐만 아니라 진로를 고민하는 학생과 학부모님도 방문하여 부스 체험뿐만 아니라 진로 및 취업 상담을 받고 최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했다.

이상명 교장은 체험 부스에 참가한 교사와 학생들에게 “이번의 행사를 통해 다양한 직업체험활동으로 학생들에게 미래에 대한 긍정적인 희망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다양한 활동의 경험과 노력을 바탕으로 고졸 성공시대를 여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하며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커피 바리스타 체험을 담당한 김경아 교사는 “바리스타 동아리의 성과는 학생들의 부단한 노력과 이상명 교장 선생님의 지원으로 이루어진 것이며, 학부모와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 덕분에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으며, 앞으로 더욱 경주정보고등학교의 발전하는 모습을 지켜봐 주시고 격려를 해주세요.”라고 말했다.
 
한편 경주정보고등학교는 NCS 기반 직업교육을 중심으로 제15회 전국 100대 교육과정 상업계열 1위 및 교육부·고용노동부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로 직업계고 특성화고로 성장하여 전국적으로 그 역량을 발휘하고 있어 4차 산업혁명의 인재를 양성하는 명품 학교로 거듭나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1월 01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