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1 오전 07:59:4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금장초등학교, 아로마 공예 통한 창의적 체험 활동 적용 연수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0월 31일
↑↑ 금장초_미래형 교육과정(향수만들기)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금장초등학교(교장 황문목)는 2022 개정 교육과정 운영 대비 단위 학교 교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미래형 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25일(월)~28일(금)까지 미래형 교육과정 운영 지원 프로그램으로 아로마 공예를 통한 창의적 체험 활동 적용 연수를 실시했다.

금장초등학교는 미래형 교육과정의 기본 취지에 맞추어 연수 희망자가 찾아가서 체험하는 연수를 기획했다. 교사를 대상으로 ‘아로마 공예를 통한 창의적 체험 활동 적용 방안 모색’이라는 주제로 조향 활동을 통해 나만의 향수 만들기를 실시했다. 기존의 전달 중심 집합 연수에서 탈피하여 소규모 교사 모임을 구성하였고 체험할 수 있는 활동으로 진행됐다. 

또한 아로마 공예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교사들의 심신을 안정시키고 창의적 체험 활동에 적용하여 교실 수업을 개선하고자 했다.

연수를 마친 00교사는 “학교 밖의 체험이라 새로웠습니다. 우리가 원하는 연수를 찾아가서 체험하는 새로운 연수 방법을 통해 교사 뿐만 아니라 학생, 학부모의 다양한 요구가 반영되는 학교 문화를 조성하는 계기가 될 것 같습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황문목 금장초 교장은 “미래형 교육과정을 준비하는 학교 문화를 조성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의지를 다졌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0월 31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