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22 오후 01:20:1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 미술 특강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0월 26일
↑↑ 미술특강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 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25일 ‘어반스케치의 모든 것‘ 이라는 주제로 하반기 미술 특강을 실시했다.

어반스케치란 자신이 살고 있는 마을이나 도시 혹은 여행지의 낯선 풍경을 그리는 행위를 말한다.

이번 특강은 어반스케치의 기초 이론을 설명한 후 다양한 작품을 감상하고 사례중심의 그리는 방법으로 강의가 진행됐다.

이날은 미술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20여명의 어르신들이 참석해 황리단길 풍경과 지역 문화 유적지 등을 주로 그렸다.

특강에 참석하신 정모 어르신은 “평소 어반스케치에 대해 관심이 많았고 꼭 참여 하고 싶었다” 며 “오늘 수업을 통해 문화적 욕구를 해소할 수 있었고 어반스케치에 대해 많은 정보를 얻어간다”면서 뿌듯해 하셨다.

손금택 노인복지과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미술분야에 관심이 많은 어르신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요구에 맞는 다양한 특강을 열어 어르신들이 건강한 인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0월 26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