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7 오후 06:50:2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안강읍, 안강신협 ‘우리동네 어부바’ 봉사활동 전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0월 24일
↑↑ 경주 안강신협,‘우리동네 어부바’봉사 참가자 단체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 안강신협(이사장 김락원, 상무 천명자)은 신협사회공헌재단, 신협경북두손모아봉사단과 함께 21일 안강읍 관내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우리동네 어부바’ 사업의 일환인 주거환경 개선지원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안강신협은 북경주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을 통해 안강 저소득 주거 취약세대 2세대를 추천 받아 지원하게 됐으며, 봉사단원 30여 명과 두 팔을 걷어붙여 일손을 도왔다.

안강읍 사방리에 거주하는 차상위 다자녀 가정에 도배와 장판 교체, 외부 도색을 지원해 주거환경을 크게 개선했으며, 추가로 아이들을 위한 신발장을 지원해 해당 가정에 큰 만족감을 안겨줬다.

또 다른 기초생활 수급 세대에는 슬레이트 지붕 수리를 지원해 지붕누수 문제를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을 줬다.

김락원 안강신협 이사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손길을 줄 수 있어 매우 기쁘며, 신협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채두 안강읍 민원복지과장은 “지역주민들을 위해 늘 봉사해 준 신협에 감사하며, 소외된 이웃들에게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신협 봉사단은 경북지역내 단위신협의 실무책임자로 구성된 봉사단체로, 주거환경개선 지원 외에도 저소득 세대에 이불 등 물품을 지원하고 있으며, 요양원 등을 방문하여 미용봉사를 하는 등 10년째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0월 24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