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1 오전 07:59:4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 역량강화 연수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0월 24일
↑↑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_역량강화연수및보고회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상북도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전종숙)은 지난 21일 황룡원 금강홀에서 ‘2022년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역량강화 연수 및 보고회’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2022년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학부모와 전문가 위원 25명이 참석했다. 심의위원회는 이날 심의 결과에 대한 불만과 불신을 최소화하기 위한 심의 자료 분석과 질문 준비, 위원회 운영시 유의 사항, 피해자와 가해자와의 배려 없는 심의 결과로 행정심판으로 가는 사례 안내를 통해 학교폭력대책심의원회의 역할과 나아갈 길을 안내했다.

 또한 전반기 소위원회 심의 결과 보고와 분석으로 학부모와 전문가 위원은 전문성과 역량을 높이는 기회가 됐다는 평가다.

심의위원회는 학교폭력의 예방 및 대책, 피해 학생의 보호, 가해학생에 대한 교육, 선도 및 징계, 피해학생과 가해학생 간의 분쟁 조정 등을 심의하는 위원회이다.

전종숙 교육장은“이번 연수를 통해 위원들이 학교폭력심의에 대한 전문성과 공정성을 갖추는 한편 학교폭력 심의를 위한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됐을 것으로 본다”며 “학교의 행정 업무 경감과 학교 교육 회복을 위해 지속해서 지원해달라”라고 당부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0월 24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