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22 오후 01:44:2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소방서, 가을철 산악사고 주의 당부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0월 13일
↑↑ 가을철 산악사고 관련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소방서(서장 한창완)는 가을철 9~11월까지 가을철 등산객 산악사고와 관련해 주의를 당부했다고 밝혔다.

산악사고가 발생하면 걸어서 출동하는 119구조대가 현장에 도착하기까지 많은 시간이 소요되므로 환자가 위험해질 가능성이 있다. 따라서 등산객은 본인의 체력과 일정에 맞는 등산로를 선택해 일몰 전 하산을 마칠 수 있도록 계획을 잘 세워야 한다.

산악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기상 예보 확인 ▲자신의 체력에 맞는 등산로 선택 ▲등산로 주변 안전시설물 확인 ▲음주 산행 자제 등의 안전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또한, 산행 중 사고가 발생하면 등산로에 설치된 산악위치 표지판이나 국가지점번호를 확인한 후 119에 신고하면 신속한 위치 확인과 출동이 가능하며, 간이구조구급함에 비치된 비상의약품으로 응급처치 후 구조대가 올 때까지 안정을 취하면 도움이 된다.

한창완 서장은 “가을철 안전한 산행을 위해 간단한 안전수칙을 지키는 것만으로도 산악사고를 예방할 수 있기에 "무리한 산행은 자제하고 소방서에서 안내하는 예방수칙을 준수해 즐겁고 안전한 산행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0월 13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