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0-22 오전 11:23:0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대한노인회경주시지회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 거행

- 주낙영 시장, 김석기 국회의원, 이철우 시의회 의장, 김호일 대한노인회장, 양재경 연합회장 등 참석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0월 11일
↑↑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주시지회(회장 구승회)는 지난 6일 ‘어르신들이 행복한 경주, 우리 함께해요’라는 슬로건으로 “제26회 노인의날 기념식” 행사를 경주실내체육관에서 내외귀빈과 지회 임원, 각 경로당 회장을 비롯한 회원 3,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히 거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주낙영 시장, 김석기 국회의원, 이철우 시의회 의장, 김호일 대한노인회장, 양재경 연합회장, 황보 기 포항지회장, 도의원, 시의원, 소방서장, 향교전교. 국민건강보험공단 경주지사장, 지역언론인, 여준기 체육회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들이 대거 참석하여 기념식이 더욱 빛났다.

이 행사는 노인의 날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며 자축하는 자리였다. 어르신을 공경하고 경로효친 사상을 생활화하는 아름다운 미풍양속을 다시한번 생각해 불 수 있는 뜻깊은 행사였다.

이날 기념식 행사는 식전공연, 국민의례, 노인강령낭독, 노인복지 유공자 시상, 기념사, 격려사, 축사, 축하공연, 실버노래자랑순으로 진행됐다.

노인의 날을 맞아 투철한 봉사정신과 헌신적인 사랑으로 지역사회발전과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한 노인복지 유공자로 영예의 수상자로 선정된 분은 ▻도지사 표창 오석술 양남분회장 ▻도지사 감사패 박형근, ▻시장상 하순태외 9명 ▻국회의원상 박장환 황오분회장외 11명 ▻시의회 의장상 이석동외 3명 ▻대한노인회장상 이정자 ▻도연합회장상 박세자외 1명 ▻지회장상 최만복외 3명이다.

실버노래자랑에서는 하무자, 문임선 부부가 영예의 최우수상을 받았으며 우수상은 김잠순, 장려상은 이용암씨가 수상했다.

구승회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 노인의 날을 축하하고 열악한 환경에서도 어르신들의 복지와 권익신장을 위해 노력해 주신 지회 임원님과 경로당회장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참석해 주신 내빈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특히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자리를 빛내주신 김석기 국회의원님과 김호일 대한노인회장님에게 각별한 고마움을 전한다”며 ”온갖 어려운 질곡의 세월을 잘 극복하고 오늘날 위대한 대한민국을 만든 주역이신 어르신들이 대접받고 존경받는 행복한 경주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호일 대한노인회장은 격려사에서 “ 성대한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마련한 구승회 회장의 리더쉽에 경의를 표한다”면서 “기초노령연금 100만원 시대를 위해 노력하는 등 어르신들이 행복한 세상을 열과 성을 다하겠사오니 어르신들의 단합된 힘이 필요하다”라 역설했다.

주낙영 시장은 축사를 통해 “대성황을 이룬 제26회 노인의 날을 축하하고 구승회 회장의 탁월한 리더쉽에 감사를 표한다” 면서 “어르신들의 복지증진과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석기 국회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비상 시국임에도 불구하고 노인의 날을 축하하고 어르신들에게 인사드리려 왔는데 많은 분들을 뵐 수 있어서 잘 왔다고 생각한다”면서 “여당의 사무총장으로서 택시카드 개선등 어르신들의 복지와 지역사회발전에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철우 의장은 ″노인의 날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면서 ″어르신들이 늘 건강하시고 행복하시라고 우리 시의원들이 모두 나와 어르신들에게 큰절로 인사를 하자”라고 말해 큰 박수를 받았다

양재경 연합회장은 “어르신이 행복한 세상이 대한민국의 미래라면서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를 위해 경로당행복도우미 지원사업, 독거노인 반찬 지원사업 등을 시행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0월 11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