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1 오전 07:59:4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교육지원청, 신규 지방공무원과 ‘소통. 공감의 날’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0월 04일
↑↑ 신규공무원과의 소통공감의날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교육지원청 전종숙 교육장은 지난달 30일 경주 황리단길에서 초. 중학교에 근무하는 신규 지방공무원 15명과 ‘소통. 공감의 날’을 개최했다.

이번 ‘소통. 공감의 날’은 최근 뉴스에서 신규공무원들이 수직적인 조직문화·낮은 보수·높은 업무강도 등으로 퇴사하는 현상이 증가하고 있다는 소식에 교육장이 직접 신규공무원의 고충을 ‘들어주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전종숙 교육장은 신규공무원들의 근무환경에 대한 애로사항, 업무에 대한 아이디어 등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지는 한편, 경상북도교육청발명체험관을 방문하여 신규공무원들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소통·공감의 날’ 행사에 참여한 한 신규공무원은 “교육장님께서 직접 신규공무원들의 이야기를 들어주셔서 감사하고, 오랜만에 업무에서 벗어나 다양한 체험을 하고 나니 다시 에너지가 충전된 것 같다.”라고 말했다.

전종숙 교육장은 “신규공무원들의 입장을 역지사지의 자세로 생각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앞으로도 신규공무원들이 공직 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0월 04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