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10 오전 09:24:0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경주시, 메타버스 활용 `제15회 치매극복의 날` 행사 개최

- 메타버스(3차원 가상현실) 활용한 치매극복 기념행사 개최 -
- 치매안심센터 작품 전시회 및 SNS 공유하기 이벤트 등 치매극복 주간행사도 가져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9월 20일
↑↑ 홍보 배너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치매안심센터는 제15회 치매극복의 날(9월 21일)을 기념해 이달 19일부터 30일까지 2주간 치매극복 행사를 선보인다.

먼저 지난 19일 치매극복 기념식은 기존에 강당이나 회의장 등에 모여 개최됐던 기념식이 아니라 메타버스(3차원 가상현실)에 접속해 자신의 아바타를 생성해 참여했다.

이는 현실과 가상이 연결되고 융합된 가상공간 속에서 기념행사를 치러 색다른 재미와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이번에 처음 도입된 메타버스에서는 기념식뿐만 아니라 배회모의훈련, 이벤트 및 홍보존이 가상 플랫폼 형식으로 운영된다. 이날 경주시보건소는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치매극복 주간행사는 19일부터 23일까지 ‘치매안심센터 SNS 공유하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을 통해 경주시치매안심센터 행사이벤트 게시물 공유 및 치매극복 응원 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또 치매안심센터(오프라인) 안에서는 예쁜 치매쉼터 작품전시회를 열고 보듬마을 어르신들의 치유농장 소풍도 진행된다.

이밖에도 치매조기검진 및 인식개선을 위해 현수막, 전광판, 버스정보시스템(BIS)을 이용한 다양한 홍보 활동도 이뤄진다.

최재순 보건소장은 “치매극복 주간을 맞이해 일상 속에서 치매를 함께 이해하고 공감하는 인식 전환이 필요하다” 며 “앞으로도 경주시는 치매극복사업에 선도적 추진을 위해 더욱 노력 하겠다” 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9월 20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