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1 오전 07:59:4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금장초등학교, 차별 없고 소외 없는 `문화체험학습’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9월 16일
↑↑ ‘차별 없고 소외 없는 문화체험학습’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금장초등학교(교장 황문목)는 지난 14일(수) 4, 5학년 학생 257명을 대상으로 ‘차별 없고 소외 없는 문화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날 학생들은 코로나 19 안전 수칙을 철저히 지키면서, 문화체험학습으로 경주 엑스포 공원 내 문무홀에서 공연 중인 ‘인피니티 플라잉’을 관람했다.

이번 행사는 학교 내 교육활동에서는 배우기 어려운 문화체험의 기회를 확대 및 문화체험교육 활성화를 위해서 실시했다.

인피니티 플라잉 공연은 비언어 퍼포먼스로 체조, 치어리딩, 마샬아츠 등을 접목하여 역동적인 무대를 선보였다.

공연내용은 신라시대 화랑인 비형랑 일행이 도망간 도깨비를 잡기 위해 현대의 고등학교로 시간 여행을 하면서 일어나는 사건을 그린 것이다.

4학년 임OO학생은 “사람이 어떻게 저런 동작을 할 수 있는지 신기했고, 친구들과 함께여서 좋았어요. 또 가고 싶어요.” 라며 만족감을 보였다.

황문목 금장초 교장은 “학생들이 평소 학교에서는 접하기 힘든 공연을 직접 보고 들으며, 새로운 경험을 통해 보다 넓은 시야를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 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9월 16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